Tuesday, April 28, 2009

Healthy Church Practice

지난 주부터 교회에서 15주 성경공부를 시작했다. 모든 교역자들이 5주씩 돌아가면서 장로반, 권사반, 집사반, 초신자반 중 세 클래스를 맡는 형식이다. 내가 맡은 과목은 "성경적인 교회론" (Biblical Doctrine of Church).
장로반에 처음 투입되었다. 아주 실제적으로 교안을 짰다. 교회란 무엇인지, 건강한 교회의 표지는 어떤 것인지, 장로와 집사의 역할을 무엇인지 그리고 교회의 사명은 어때야 하는지...
강의를 준비하면서 M.Div때 읽었던 책 The Practice of a Healthy Church을 다시 집어들었다. 참 좋았다. 본질에 충실한 것, 그리고 우선순위를 하나님과 말씀에 두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달았다. 이번 주 아니 강의기간동안 이 책을 꼼꼼히 읽어야겠다. 평생에 도움이 될 실제적인 책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